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

"소중한 생명 지켜요"... 정읍 샘고을 생명수호대 출범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-05-20 09:27 조회103회 댓글0건

본문

전북 정읍시가 지역주민의 자살 예방을 위해 18일 ‘샘고을생명수호대’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.  이날 발대식은 정읍시보건소 2층에서 수호대원 약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명수호대원 위촉식과 생명지킴이교육 등이 진행됐다.   

취약지구 자살 예방 안전망 강화를 위해 8개 초·중학교 청소년과 교육복지사 100여명으로 구성된 ‘샘고을생명수호대’는 학교별 자체 동아리 방식으로 운영된다.   수호대는 지역 내 취약지구를 중심으로 자살 예방 활동을 하며, 자살위험 없는 안전한 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.     

또 자살 예방 관련 영상제작과 SNS홍보, 가두행진·거리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독거노인에게 안부편지를 정기적으로 전달하는 내용의 Love Letter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.

유진섭 시장은 "샘고을 생명수호대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자살 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함께 생명존중문화를 확신시켜 나가겠다"고 말했다.

정신적·심리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때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(129), 자살예방 상담전화(1393),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(063-535-2102)에 전화하면 무료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